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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PS나 TPS 게임를 만들때 위의 함수를 자주 사용하곤 한다. 언리얼 공식 도큐먼트에서도 위의 함수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ko/Programming/Tutorials/FirstPersonShooter/2/3/index.html
2.3 - 캐릭터 동작 함수 구현
일인칭 슈팅 캐릭터에 대한 동작 함수 구현법을 배워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이 함수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아보자.
FRotator
이 함수의 반환타입은 FRotator 이다. FRotator 는 3개의 값을 가지고 있는데 Pitch, Roll, Yaw 이다. 이 용어는 바로 오일러 축(Euler angle)에서 들어본 용어일 것이다. 이 3개의 값은 각각 y, x, z 축에 얼마나 회전이 되었는지를 나타낸다. 예를 들어보자.
x축으로 30도 기울여져있다면 Roll 은 30이 된다. 만약 x축으로 20도 y축으로 5도 기울여져있다면 Roll 은 30, Pitch 는 5가 된다.
FRotationMatrix
FRotator 만으로 회전값을 알아내는데는 문제가 없다. 그런데 실제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행렬로 나타내야만 한다. 그래서 사용하는 클래스가 바로 FRotationMatrix 이다. 변환은 아주 간단하다. 생성자에 넣어주기만하면 된다.
FRotationMatrix(Controller->GetControlRotation()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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